2016년 4월 6일 수요일

프로세스(Processs)와 스레드(Thread)






 스레드란?
 먼저, 스레드는 컴퓨터 프로그램 실행시 프로세스 내부에 존재하는 수행경로이다.
하나의 프로세스에서 둘 이상의 흐름을 만들때 사용이되며, 프로세스 생성시 하나의 
주 스레드가 실행이되어 대부분의 작업을 처리하고 주 스레드가 종료되면 프로세스도 종료
된다.


* 멀티태스킹 : 하나의 운영체계에서 둘 이상의 프로세스가 동시에 실행되는 환경.
* 멀티스레딩 : 하나의 프로세스에서 다수의 스레드가 동시에 수행되는 것.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

[Java] N-I/O(Non-Blocking) 파일 읽기 쓰기 - GatheringByteChannel, ScatteringByteChannel, ByteBuffer 사용.

우리는 지금까지 다음과 같이 살펴보았다. 1.  InputStream / OutputStream : 입, 출력 스트림을 바이트로 처리하여 읽기, 쓰기. 2.  FileInputStream / FileOutputStream : 입, 출력 스트림을 ...